티스토리 뷰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// Point 클래스를 정의한다.
class Point
{
public:
// 멤버 함수
void Print();
// 생성자들
Point();
Point(int initialX, int initialY);
Point(const Point& pt);
// 접근자
void SetX(int value)
{ if(value<0)
x = 0;
else if(value<100)
x=100;
else
x=value;
}
void SetY(int value) {
if(value<0)
y = 0;
else if(value<100)
y=100;
else
y=value;
}
int GetX() {return x;};
int GetY() {return y;};
private:
// 멤버 변수
int x, y;
};
Point::Point(const Point& pt)
{
x = pt.x;
y = pt.y;
}
Point::Point(int initialX, int initialY)
{
SetX(initialX);
SetY(initialY);
}
Point::Point()
{
x = 0;
y = 0;
}
void Point::Print()
{
cout << "( " << x << ", " << y << ")\n";
}
int main()
{
// 객체를 생성한다.
Point pt; // 생성자도 꼼꼼히 봐줘라
// pt의 x, y 좌표를 대입한다.
pt.SetX( -50);
pt.SetY( 50);
// pt의 x, y좌표를 각각 구해본다.
cout << "pt.x = " << pt.GetX() << "\n";
cout << "pt.y = " << pt.GetY() << "\n";
return 0;
}